생활지식창고

반응형

강 효능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주위에서 편하게 접하고 구할수 있는 음식입니다. 생강이 우리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재료도 들어가고 잘 먹을수 있는 음식이죠

 

 

.

 
 
 

 

우선 생강은 새앙, 새양이라고도 합니다., 원산지는 동남아인요  채소로 재배가 되고 뿌리의 줄기는 옆으로 자라나는 채소입니다.  다육질이고 덩어리 모양을 하고 있어 상당히 못생긴 채소입니다.

 

가래나 기침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가끔 목감기나 가래가 있으면 생강차를 먹으면 기침이나 가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도 구하기 쉽고 맛도 좋으니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감기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감기증상이 심할때에는 꿀과 같이 물에 타먹으면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요  생강이 매운맛이 납니다. 맛이 열을 발산시켜주며 따스한 성질이 속을 다스려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살균효과가 있어요  특히 해산물을 먹을때 생강을 같이 먹으면 살균효과가 있어서. 해산물에 균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열작용에도 좋아요 진퉁의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복통, 기침, 진통등에 약재로 들어갑니다. 소염 및 진통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그리고 위벽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
 
 
 
 

 

콜리스테롤 제거에도 좋아요  진저롤 성분이 담증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혈중 콜리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에도 좋아요 여성분들이 매월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강은 몸을 따둣하게 해주는데요 생리통 증상에 도움에 되고 효능이 뛰어납니다. 이렇게 생강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