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야간수당 계산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요즘 구직도 많이 하시고 취업시즌입니다.그리고 다시 직장을 다녀야 하는 시기입니다. 야근을 많이 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요  일을 초과하면 수당을 더 받게 됩니다. 회사에서 주는경우도 있고 다른 휴가라던지 보상을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야간수당을 주는 회사도 있겠지만 기업의 비용이나 여러가지 문제로 다른방법으로 보상을 해주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그래도 계산하는 방법은 알고 있어야하죠  야간수당 계산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야간수당 시간은 저녁 10시부터 아침 6시까지 일한것에 대해 추가지급 되는것이 야간수당이라고 합니다. 연장수당은 저녁 6시터 10시입니다.

 

 

본인의 급여의 시급을 먼저 계산하고 그 시급에 X 1.5를 하시면 야간수당이 됩니다. 올해는 최저시급 7,530원입니다.

 

 

휴일에 일을 한다면 50% 추가로 더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야간, 연장, 휴일에 근무를 하시는 분들 모두 해당됩니다.

 

 

야간수당을 계산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당은 5인이상 직원이 있는 회사만 해당 되고, 4인이하 라면 야간수당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

 

.
 
 

 

본인이 연봉제이거나 월급제라면 자신의 시급을 알기 어려울수도 있는데요  인사팀에 물어보시면 알려주기도 하지만 선둣문의하기 부담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럴때는 직접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시급을 계산하는 방법은 급여명세서를 보면 기본급 나누기 209를 하시면 자신의 시급이 나옵니다. 그렇게 X 1.5를 하시면 야간수당 시급이 확인 됩니다,

 

 

하루에 8시간 이상 근무를 하면 50% 가산 지급도 됩니다. 즉 10시간을 근무 했으면 나머지 2시간 X 1.5 하시면 됩니다.
1. 자신의 시급구하는법 : 기본급 / 209
2. 야근수당 : 자신의 시급 X 1.5 입니다. (하루 8시간 이상근무시 적용)
야간수당 계간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참고해서 필요할때 시급과 수당이 얼마인지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