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생강 효능에 대해 안내합니다. 주변에 쉽게 접할수 있는 음식인데요 음식을 만드는데 재료로 많이 쓰이고 먹을수 있는 생강입니다. 맛은 없지만 건강에 좋고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강이 우리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들은 많습니다.주로 생강 처럼 야채나 우리나라 음식이 우리 몸을 지켜주고 몸에 좋은것들이 많습니다. 다들 인스턴트 음식을 드시는데요 건강에 좋은 음식들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

 
 
 

 

생강은 새앙이라고 불리웁니다.원산지는 동남아에요 채소로 재배가 되고 뿌리의 줄기는 옆으로 자라납니다.다육질이며 덩어리 모양을 하고 있어서 보기에는 못생겼는데 몸에 좋습니다

 

 

 

생강은 가래나 기침을 예방해주는데요 평소 목감기나 가래가 많으신 분들은 차로 드시면 기침이나 가래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에도 예방을 해줍니다. 기에 걸려서 열이 심해지면 생강을 물에 희석해서 먹으면 발한작용을 하여 열을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운맛은 열을 발산시켜주어 따스한 성질의 속을 따스하게 해주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살균효과도 있는데요 인체에 유해한 박테리아를 섭취하는 경우에는 식중독에 걸립니다.해산물을 날거로 먹을때 생강을 같이 드시면 살군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브리오균을 제거해주고 살균효과가 뛰어납니다

 

생강은 해열작용에도 진통의 효과가 있습니다. 한방에선 복통, 기침, 진통등에 도움이 되는 약재로 알려져 있는데요 소염 및 진통효과가 매우 뛰어난 생강입니다. 소염 진통제와는 다른 위벽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좋습니다.

 

 

.

 
 

.
 
 
 
 


 

 

콜리스테롤 제거에도 좋습니다. 진저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 성분은 담증의 생성을 촉진해주어 혈중 콜리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전을 예방함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성들 생리통 개선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생리통에 고생하는데요 생강은 몸은 따스하게 해주는 성질의 식품으로 섭취시 생리통 증상을 좋아지게 할수 있고 프로스타글린딘 생성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매우 좋습니다

 

 

생강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꾸준히 드시어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음식들이 많아도 건강 관리를 안하고 드신다면 효과가 없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