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한라봉 효능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다들 맛있게 먹는 과일입니다.  귤보다 크기가 크고 오렌지와 비교되기도 합니다.

한라봉은 귤의 하나로 불리웁니다.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귤은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할수 있는 과일인데요

계절마다 다르지만 맛도 좋고 우리몸에 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정말 귤을 먹다보면 배부른줄 모르고 계속 먹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적당히 먹는게 중요합니다 

 

한라봉은 감귤보다는 맛과 향이 좋습니다. 차이도 많이 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고급과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영양도 감귤보다는 더 많다고 합니다.

 

 

한라봉은 피부에도 너무나 좋아요  비타민C의 경우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 콩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피부의 노페물 배출, 피부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과 감기에도 좋은데요  한라봉에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흡수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감귤보다 풍부한 비타민C가 피로에도 좋고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눈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 한라봉에는 비타민A 또한 매우 풍부합니다. 눈 피로도를 풀어주기도 하고 시력을 보호해준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종 안구질환으로 눈을 보호해줍니다.

 

.

 

.
 
 

 

항산화 작용도 합니다. 색이 노란 옐로우 푸드에서는 대부분 카르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이는 천연항산화제로 유명합니다. 그정도로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자랑해 각정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항암작용에도 뛰어납니다. 한라봉 껍질에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있어 이 성분은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라봉 껍질에는 펙틴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화흡수를 도와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해 변비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한라봉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몰랐는데 한라봉 껍질에도 좋은 효능들이 있네요 껍질을 버리지 말고 차로 끓여 먹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