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음식궁합중에 잘맞는 바나나 파인애플 효능에 안내할께요 과일은 건강에 좋습니다. 여러가지 과일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바나나 파인애플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그냥 먹으면 음식들이 궁합이 안맞는것이 많다고 하는데요  음식들이 가지고 있는 효능에 따라 궁합이 잘 맞을수도 있고 안맞는 것도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은음식들이 있습니다. 서로 효소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건데요  바나나 효능과 파인애플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

 
 
 

 

 

바나나가 우리몸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에서 과일을 많이 먹습니다.바나나는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바나나는 고혈압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위장병에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먹을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는 과일이죠 또한, 뇌출혈이나 심장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와 음식궁합이 잘맞는 과일은 파인애플입니다. 구연산이나 여러가지 신맛을 내게 해주는 산들이 식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산들이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비타민b1이 많이 있어서 바나나 당질대사를 높여 줍니다.
신경안정이나 피로회복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익었을때 생기는 당이 과당과 포도당으로 분류 됩니다. 소화기관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 그리고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심장질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
 
 
 

 

신체의 균형을 맞게 해주고 심장박동을 조절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철분과 단백질이 감자에 있는 양만큼 많은 카로틴과 식이섬유중에 하나인 팩틴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로틴이나 팩틴이 잘모르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카로틴은 카로티노이드중에 하나로 당근 뿌리나 고추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붉은빛 색소 물질로 동물의 몸속에 들어갈 경우 비타민a로 변한다고 합니다.
팩틴은 세포 결합을 하는데 유용한 물질로 모든 세포벽을 유지하는데사용됩니다. 잼이나 젤리 같은 것을 만드는데 많이 이용되는 물질입니다.

 

구연산도 풍부한데요 구연산은 물과 알콜에 잘녹고 신맛이 납니다. 레몬이나 밀감에 많이 들어있어서 청량음료나 의약품 첨가제로 사용됩니다.생소한 용어들을 접하니 저도 몰랐던것을 알게 됩니다. 바나나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 음식궁합이 좋아서 같이먹으면 잘맞는다는걸 알려드렸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