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12간지 순서를 헤깔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12간지 순서 를 한번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12간지 순서 를 알기 전에 이 12간지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중국에서 시간과 날짜를 구분하기 위해서 율력으로 12가지 글자를 뜻했었는데 각각에 동물모양이 들어가면서 자기가 태어난 해를 뜻하기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
 
 
 

 

12간지 순서 를 가지고 사주나 토정비결에 사용을 합니다.  성격이나 앞으로의 일들을 추론을 한다는 거죠  12간지 순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축인묘  (쥐, 소, 호랑이, 토끼)
진사오미  (용, 뱀, 말,  양)
신유술해  (원숭이, 닭, 개, 돼지)

이렇게 정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면 가장 정확하게 볼 수가 있을 것 같네요 한자로 한번 알아볼까요 ?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 로 정의를 볼 수가 있습니다.

 

 

 

12간지 순서 한번에 볼 수가 있어서 나의 띠는 어디에 속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12간지 순서 정도는 알아 놓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도 같네요 우리나라는 띠의 중요성이 있으니 말입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