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심리적·신체적인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합니다. 여성은 45~55세가 되면 완경기에 들어서면서 여성호르몬 부족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개인의 건강에 따라 환경, 야러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대표적인 증상으로 불안, 피부 트러블, 갱년기 불면증, 신경 예민등이 있습니다. 갱년기 극복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며 에스트로겐 음식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합니다.

 

 

.


석류는 갱년기에 좋은음식입니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입니다. 석류 효능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여성호르몬이 부족해 발생하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과육으로 챙겨먹기 어려우시면 갱년기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빨간 색깔이 매력적인 석류는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나는 과일입니다.

우리나라 중남부에서도 재배되고 있는데요 단단한 껍질로 이루어져 있고 맛은 상큼하고 새콤달콤하여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석류를 구매할 때에는 붉은 색이 선명하고 무거운 것을 고르세요 석류 껍질은 되도록 상처가 없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또한 석류는 냉장 온도에서 15일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석류효능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갱년기가 시작되면 얼굴이 화끈 달아오르거나 두통 등의 다양한 증상이 시작됩니다,석류의 에스트로겐은 갱년기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석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여 여성에게 좋으며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그리고 신 맛을 내는 성분인 시트르산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소변을 알칼리화시켜 통풍 예방에 일조합니다.

 


석류부작용석류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체내에 과다하게 쌓여 두드러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고,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메스꺼움이 느껴지면서 구토까지 할 수도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부 및 고협압, 천식 등의 환자는 석류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


여성 갱년기란 폐경 전후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 부족을 겪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 시기의 여성들은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게 된다. 대표적인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는 상체 열감으로 인한 안면홍조, 근육통, 가슴 두근거림, 우울감, 갱년기 불면증 등이 있습니다.

 


깊어지는 얼굴 주름에 리프팅 시술 등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름이 너무 깊게 팬 상태라면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겠지만, 초기 단계라면 석류가 도움이 됩니다..

천연 에스트로겐을 많이 함유한 석류는 콜라겐 결합 조직의 양을 늘려줍니다. 석류를 꾸준히 드시면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석류는 깨끗이 씻은 후 영양소가 집중된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석류는 강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실제로 석류의 항산화 지수는 98.8로 이는 오렌지의 약 5배, 레드와인의 약 1.4배입니다.  비타민B군과 비타민C를 풍부하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는 100g당 80kcal정도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과일로도 좋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