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축구선수 기성용이 성폭력 의혹 논란에 법적대응합니다
24일 한 법무법인 측은 축구선수 출신 A씨와 B씨가 초등학교 축구부 시절에 선배 선수인 C씨와 D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습니다고 주장했습니다.




두 사람은 C씨와 D씨가 합숙소에서 성행위를 요구했습니다고 주장하며 가해자 중 한 명은 최근 수도권의 한 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의 스타 선수라고 말했습니다.

.



이후 온라인상에는 해당 선수에 대해 기성용 이름이 언급되었습니다. 이에 기성용 측은 사건과 관련 없다고 밝히며 "추후 이와 관련한 오명으로 입은 피해자와 향후 발생 가능한 피해에 대응도 불사할 예정이다"라고 했습니다.
최근 스포츠계에 ‘학폭(학교폭력)’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여자배구를 시작으로 남자배구, 프로야구까지 번졌습니다. 이 불꽃이 축구계로 튀었다. 가해자로 지목된 대상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이었던 기성용이기에 더욱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24일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의 보도자료에서 나왔습니다. 박 변호사 측은 “사건은 2000년 1월~6월 사이 전남의 한 초등학교 축구부 합숙소에서 일어났습니다. 당시 6학년이던 가해자 A와 B는 5학년이던 피해자 C와 D를 불러내어 구강성교를 강요했습니다. 

.

C와 D는 울면서 A와 B 선배의 요구에 응해야만 했습니다”라면서 “A는 최근 수도권 모 명문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스타플레이어, B는 모 대학에서 교단에 서고 있는 외래교수”라고 덧붙였다. 출신학교, 나이, 국가대표 출신, 수도권 명문구단 소속이라는 근거로 인해 A는 기성용이라는 주장이 이어졌습니다.


기성용 측은 빠르게 반박했습니다. 기성용 소속사 C2글로벌은 “오늘 보도된 ‘국가대표 A 선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기사와 관련하여 기성용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수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사람의 보도 내용에 대해서 전혀 관련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추후 이와 관련한 오명으로 입은 피해와 향후 발생 가능한 피해에 대해서는 법적대응도 불사할 것임을 밝혀둡니다”며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B씨도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B씨는 ‘인터풋볼’을 통해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 초등학교 축구부 시절 축구하느라 바빴다. 성폭력 의혹이 제기된 부분은 전혀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면서 “C씨, D씨의 동기인 제 후배들에게서 연락이 계속 온다. 그들도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며 저와 함께 억울해 했습니다”고 주장했습니다.

.


여기서 언급한 C씨, D씨의 동기이자 기성용, B씨의 후배인 F씨는 ”그때 축구부 합숙소에서 20명~30명이 다 같이 모여서 생활했습니다. 군대 막사와 비슷한 환경에서 2명(C씨, D씨)을 따로 불러 구강 성행위를 강요했습니다는 건 말이 안 된다. 동기들 사이에서 20년간 이 얘기가 나온 적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C와 D가 오히려 중학교에 진학해 성폭력 가해자로 처벌을 받았다는 것이다. 당시 사건은 2004년에 발생했고, 이미 언론을 통해 알려진 사건이었습니다. 당시 이 사건으로 전남 드래곤즈의 유소년 팀장이 보직해임 되는 등 큰 파장을 일으킨 사건이었고, 이번 폭로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답답한 상황입니다.. K리그 개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대형 악재가 터졌고, 너무나도 민감한 사안이 발생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상에서 회복해 K리그 개막만을 기다려온 기성용은 이번 폭로에 크게 반응하지 않으며 예정된 팀 훈련을 소화했고, 구단, 소속사와 함께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