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안내합니다. 직장인이면 이직을 하거나 은행업무를 보실때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많은 서류들이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 필수로 들어가는 서류는 바로 재직증명서입니다.
인사과에서도 발급이 가능한데 이번에는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하실수 있습니다. 자신의 회사 인사팀에 요청하시면 시간이 좀 걸릴수도 있어서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명칭은 국민연금 가입 내역인데요 직장에 근무하시면 4대보험을 납부하기 때문에 재직증명서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그럼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할수가 있습니다.이외에 내연금알아보기, 가입증명서, 보험료 납부 증명서 발급도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개인민원 을 클릭 이외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정보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위 같이 개인전자민원 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었다면 구성이 바뀌었을수도 있는데 메뉴는 비숫하므로 찾으시면 됩니다. 위 메뉴에서 조회/증명을 클릭 하단에 가입증명서(국/영문) 클릭
.
로그인페이지가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사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세요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
자신의 근무한 직장들의 근무지 리스트로 나옵니다. 자격유지지간, 가입자종별, 사업장명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원하는 사업장만 클릭해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프린터 발급으로도 가능하고 팩스발급으로도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국민연금 가입내역이지만 재직증명 대체용으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