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회사원들이 창업을 바라는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월급으로는 저축이 힘들고 노후를 준비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스트레스와 업무에 힘들어해서 퇴직을 하거나 창업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대기업의 경우 40대가 되면 나오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이직을 하기에는 나이가 많고 기업체에서 나이가 많으면 채용을 꺼려합니다.
그럼 창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러나 창업은 많은 돈을 벌수도 있지만 잘 안될수도 있죠
창업을 하면 사업의 잘되고 않되고는 약 1년이 지나봐야 알수 있어요 소매업은 1년이면 바로 나옵니다.
주변에서 사업은 기간이 약5년 해야한다고 합니다. 5년뒤 투자한 금액을 회수할수 있다고 합니다. 자 여러분 창업에 도전합니다. 창업 절차에 대해 알아볼까요
.
먼저 아이디어 상품이 있어야 하죠 판매가 되거나 어떤것을 어느자리에 할것인지 찾아야합니다.
이제는 아이디어 시대라 상품을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실생활에서도 볼수 있고 평소 자신이 생각할때 이런게 좀 좋아졌으면 좋겠다에서 나올수가 있습니다.
.
둘째로 사업계획서입니다. 누구에게 보여주기식이 아니고 자기의 계획서를 만들어야 합니다.자신이 보았을때도 투자하고 싶고 창업하고 싶은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실패할 경우 어떻게 돈을 투자해서 회수할것인지 아이템을 어디서 어떻게 알릴릴것인지 타켓 연령층을 잡을것인지 파악해야 합니다.본격적으로 고객의 위치와 시장분석을 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창업자금입니다. 자금은 본인이 저축한 돈 아니면 대출을 할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그러면 매장을 오픈할수가 있어요 하루에도 수백개의 가게가 오픈하고 문을닫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파악하시어 심사숙고하여 사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