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입안이 마르는 증상에 대해 안내합니다.현대인들이 여러가지 스트레스와 공해오염으로 안해 잔병을 격고 있는습니다.

환경적인 요인도 있는데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 인스턴트 음식등 원인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증상들이 신호를 보냅니다.그중에서 입안이 마르는 증상에 대해 안내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침이 1L~1.5L 정도 생성이 되는데요 . 이 이하로 내려가면 입안이 마를때가 많습니다. 침은 우리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발생하면 구취가 생기고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원인은 구강 호홉입니다.코가 아닌 입으로 숨을 쉬면 입안이 건조해집니다.입안이 마를수 있습니다.

 

 

잠을 주무실때 입을 별리고 주무신느 경우에도 입으로 호홉을 하게 되면 입안은 물론이고 목구멍까지 건조해져서 몸에 안좋습니다.

 

구강전조증 증상으로 음식 섭취 불편하고 말할때 구강건조로 냄새가 납니다.틀니착용자의 위치유지가 어렵고 미각장애, 밤에 목이마르고 다양한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쇼그렌증후군 때문에 구강은 물론 안구건조도 발생할수 있어요 몸의 일부를 자신을 보호해주는 면역세포가 공격하는 질병인데요 40대 중년에 발생하기 쉬운 질병입니다.

 

 

.

 
 

.
 
 
 
 

 

 

음식을 먹을때 씹는 횟수가 적거나 씹는 힘이 약한 경우에도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생길수 있습니다

 

 

식사를 할때 꼭 꼭  씹어서 드셔야 합니다. 빨리 드시면 대충 넘기시면 위에도 부담이 가고 살도 찌고 몸에 좋지 않습니다.

 

 

 

밤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예방할수도 있어요  입안 건조를 예방하고 바이러스 침투로 부터 침입을 막아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입안이 마르는 증상에 대해 안내했는데요 여러분들도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평소 운동과 먹는거를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