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대학이나 사회생활을 하면  필요한 서류입니다.

취업을 할때도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이 없긴 했는데 그래도 있는곳이 있습니다. 직접 학교를 방문해야 하는데요 인터넷상에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이전에는 직접 출신학교로 찾아가 발급받았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직접 발급이 가능합니다.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간단하게가능하니 잘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나이스를 검색하세요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곳인데요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이니 참고 바랍니다.

 

.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들이 나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볼수 있는데요

졸업생의 민원서류 조회와 발급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맞벌이 부부들이 많습ㄴ다. 바빠서 자녀의 교육에 대해 신경을 못쓸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녀의 학교생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메뉴 새창이 나옵니다.서울특별시 교육청,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시, 경기도, 강원등 전국의 교육청이 나옵니다. 자신의 해당 교육청을 클릭합니다. 저는 서울로 초이스 했습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그중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세요 자신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모든 민원서류 발급은 공인인증서가 필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학교생활기록부는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가능합니다. 이전 졸업자는 가까운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급학교 및 지자체를 방문하여 직접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서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민원 발급 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신청정보에 정보를 입력하고 학교명을 찾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신의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이외 에도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재적증명서,교육비납입증명서, 교육수급자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어요

이번에는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및 성적증명서 신청 경우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발급을 하실 수있습니다.
또한 프린트가 없더라도 정부, 민원24 이용 문서 발급을 할 경우에는 pdf파일 저장 및 화면캡쳐 이미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회원 및 회원가입 모두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본인확인은 필수입니다.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하지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상 발급 가능한 졸업년도 기준이 있고 그 발급기준년도는 해당 지역의 교육청 마다 기준이 틀리기 때문에 생활기록부 및 성적증명서 발급이 불가할 경우에는 주민센터 및 근초 학교 서무과에서 방문 신청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성적증명서 와 생활기록부 발급 경우 인터넷 정부24 이용을 하여 신청 출력이 가능하고 이 외에도 검정고시, 폐교, 학교에 대한 발급도 가능합니다.

 

 

정부24 접속 후 검색란에 성적증명서 중 초, 중등학교 성적증명 선택을 하시면 고등학교 까지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생활기록부 경우에도 성적증명서 내용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본인확인이 필수 절차입니다.

 

.

최우선 확인 할 부분이 바로 민원발급 기준년도 입니다.
글 상단의 발급기준년도 확인을 하시고 다음으로 학교명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교육청 및 학교명 검색을 하고 성적증명서 및 생활기록부 발급을 받을 졸헙한 고등학교 및 초등, 중학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프린트도 없고 한컴 설치가 안되있어 pdf 저장이 불가하더라도 위처럼 화면을 크게 하고 확대를 약간 줄여 모니터 내 모두 들어오게 하신 후 캡쳐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 저장 후 pdf파일 변환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