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음악들 많이 들으시죠 간혹 길을 가더나 버스안이나 길거리에서 음악을 들을때가 있습니다. 그럼 가끔 마음에 드는 음악을 듣게되고 가사가 잘 들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가수와 노래제목을 모를때가 있습니다.  어떤노래인지 찾고 싶고 듣고 싶은데 답답하죠

 

 

요즘은 음악 찾는 어플도 있어서 음악만 들려주면 찾아주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가사만 생각나고 멜로디만 생각날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입니다.  노래가사만 맴돌때 찾아보시면 됩니다.

 

.

 
 

 

 

 

바로 네이버뮤직에서 가능한데요 네이버서 검색을 하시면 하단에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처럼 검색에 머리속에 맴돌았던 노래 가사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전 길을 지나다가 "난 너무 잘살고 있어" 라는 가사와 멜로디를 들었어요 그래서 찾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위 이미지처럼 전체가 나옵니다.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요 가장 오른쪽에 가사를 클릭하세요

 

.

 

 

.
 
 
 

 

 

그럼 가사에서 검색 결과를 알수 있습니다. 많은결과가 나오는데요 제가 들었던거는 바로 김조한씨의 사랑에 빠지고 싶다네요. 이렇게 노래가사로 노래를 찾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곡을 클릭하시면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역시 음악은 좋은거 같아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안주히게 해주네요

 

 

 

김조한씨의 앨범도 이렇게 볼수 있습니다. 역시 명곡들이 많은거 같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