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이제 해외여행 많이갑니다. 언제 환전을 해야하고 싸게하는지 알려드릴께요  해외에 자주가는분들은 아실텐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안내합니다. 환전 싸게하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릴께요

 

 

웹상에서 환율검색을 하면 환율로 우리나라 원화와 바로 바꿀수는 없어요   환전 수수료를 최대한 싸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환전싸게하는법이 중요합니다.

 

.

 
 
 

 

 

환율검색을 하면 환율로 우리나라 원화와 바로 바꿀수는 없습니다.  환전 수수료를 싸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환전싸게하는법의 핵심입니다.


첫번째 환전은 미리 
환전은 미리 해놓는 것이 좋아요 환전을 깜빡하고 환전을 하는 것을 까먹고 공항에 있는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게되면 시중은행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를 물게되어 손해를 보고 환전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두번째 은행 모바일앱
은행 모바일앱을 통한 환전을 하면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거래실적에 따라 추가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거래량이 적은 통화의 경우 이중환전이 유리
달러, 엔, 위안화 같이 거래량이 많은 통화를 제외하고 태국 바트, 말레이시아 링깃 등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가지만 환전 거래량이 적은 통화의 경우 수수료 우대가 적기 때문에 최소액만 환전을 하고 나머지는 달러화로 환전 후 현지에 가서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이중환전이 더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

 

.
 
 
 

 

네번째  현지에서 카드결제시는 원화가 아닌 현지 통화로 결제
현금이 부족하여 현지에서 카드결제를 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카드결제를 원화가 아닌 현지통화로 결제를 해야만 환전 수수료를 이중으로 무는 일(원화 – 달러 - 현지통화)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동전은 다 쓰고 오세요
다쓰고 남은 돈을 국내에서 환전할 때 동전은 환전이 되지 않거나 원래 수수료에 더해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국전 전 남은 동전은 다 사용하는게 좋아요   환전 싸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