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이번에는 청귤청 담그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요즘날씨가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워서 감기 많이 걸립니다.

감기에는 청귤이 감기에 딱입니다.청귤 제철은 10월인데요 건강 식품으로 딱입니다. 우리 모두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건강하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

 
 
 

 

이건 한라봉입니다. 저는 시기를 놓쳐서 이제 주문하면 좀 노란 귤이 온다고 해서 좀 더 늦게 익는 한라봉 풋귤로 청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큰 대야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베이킹 소다나 야채 세정제에 담가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껍질째 사용하는 거다 보니 혹시 모를 농약이나 이물질을
꼭 제거해주세요 가리비로 만든 야채 세정제가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다음 깨끗이 헹구고 물기 없이 말려주세요. 

 

 

.

 

.
 
 
 
 

 

 

 

하나씩 정성 들여 채 썰어 주세요 청귤청은 좀 두꺼운 것도 괜찮은 거 같아서 두툼하게 썰었습니다. 

 

 

설탕을 1 : 1 비율로 섞어 ㅈ세요  생각보다 과육에서 물이 많이 나와서 설탕을 좀 많이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귀찮지만 섞어서 병에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혹시 상할까 봐 담은 후 위에 설탕을 조금 더 넣었습니다. 완성된 청귤청은 2, 3일 정도 상온에서 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계속 상온에 보관하셔도 되는데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고 혹시 설탕의 양이 적으면  상할 수 있으니 가능한 냉장 보관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