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깨요 동사무소 가서 하면 제일 확실하고 어떤 면에서는 편하기합니다.하지만 직장인 같은 경우 휴가를내고 동사무소 가기 힘듭니다. 그래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는 법 준비했습니다!!
먼저 초록창에 민원24라고 검색합니다
민원24라고 많이 알고 있는데 정부 24로 명칭이 변경됐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
그런 다음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이런 페이지가 나오면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정부 24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들을 꼼꼼히 읽으신 후에전입신고 유의사항을 확인하셨습니까?질문에 예를 클릭하신 후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1단계부터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전입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다음 단계 클릭!
.
2단계에서는 이사 전에 살던 주소를입력해줍니다.아마 자동으로 뜨게 될 거예요그리고 함께 이사 가는 사람이 있다면
선택해주세요.
마지막 3단계입니다.이사 온 곳의 주소를 입력하세요 빈집으로 이사 왔는지 기존의세대주가 있는지 선택해주세요 .
그리고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와초등학교 배정 정보 작성 서비스를 신청 및 동의해주면 끝입니다.민원 신청하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