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이력서 쓰는법을 안내합니다.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것은 정말 어려운데요 취업을 위해서는 준비해야할 것이 많지만 그중 첫번째가 이력서입니다.이력서를 쓰려면 막막해지고 머리가 하얘집니다. 나는 딱히 취미도 없고 딱히 배운것도
없는데 나만 빼고 모두가 그럴듯한  취미도 있고 배운것도 많은 느낌.종이한장에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일들을 모두 녹여낸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그래도 우선은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니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중요한 이력순으로
스펙 경쟁이 치열하니 다양한 경력을 좁은 공간에 모두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회사에서 관심가질만한  이력순으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격증란에는 필요한 자격증만
회사에서 눈여겨 볼만한 자격증위주로 적는것이 좋습니다.

 

 

.

 
 
 

 

3. 이력서 사진은 단정하고, 실물과 가장비슷한 느낌
과도하게 치장하거나 리터칭을 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니 정장이나 단정한 옷차림이 부정적 인상을 막아줄수 있습니다.


4. 내가 얼마나 잘났는지보다는 내가얼마나 잘할수 있는지가 중요
자기어필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나는 무엇을 잘하고, 남들보다 더 뛰어나다. 이런 말들 보다는 이 회사의 장점은 무엇인데, 나는 이것을 잘할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한다. 하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5. 기입할 내용이 없다면 과감하게 항목을 삭제
스펙경쟁이 심하다보니 이력서에도 이것저것 기입할것이 많습니다. 자격증이나 봉사활동등 기입할것이 없다면 빈칸으로 남겨두시는 것보다는 과감하게 항목을 삭제하세요

.

 

.

 

.
 
 
 

 

 

 

6. 마지막으로 다 작성된 이력서를 검토 
이력서를 한 회사만 내지않고 여러군데회사에 내면 이력서가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타는 없는지 확인 잘하시고 몇번 체크해야 합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