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피망과 파프리카의 차이를 안내합니다. 요리를 좋아하지만 질문을 하면 답을 하기가 애매합니다.
모양이 비슷해서 해깔리실텐데요 우리나라에는 파프리카 보다는 피망이 먼저 알려졌는데요 파프리카는 피망을 개량해서 만든 것입니다.파프리카가 피망의 종류 중에 하나이죠 .
.
피망과 파프리카의 가장 큰 차이는 맛입니다. 피망은 약간 매운 맛이고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어도 좋을만큼 매운맛은 없습니다. 피망은 초록색 피망과 빨간색 피망 두가지가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 빨간색이 있습니다.
청피망에는 유기질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고, 홍피망에는 리코펜 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파프리카의 경우에는 빨간색 파프리카는 항산화 기능이 좋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 촉진의 효과가 있습니다.
주황색 파프리카는 피부 미용 효과가 좋으며 감기 예방에도효과적입니다.
노란색 파프리카는 스트레스 해소의 효과가 있어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이나 시험 준비로 고생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다른 색상의 파프리카보다 열량이 적고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증상을 가진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피망과 파프리카의 섭취방법은 피망은 주로 음식을 만들때 같이 열을 가해 조리해서 먹는 경우가 많고 파프리카는 수분과 단맛이 많아 샐러드나 과일처럼 생으로 섭취하는좋습니다.
피망과 파프리카의 차이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파프리카와 피망은 서로 품종만 약간 다를뿐 같은 식물이고, 영양가도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드시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