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피임약 생리 미루기 방법과 피임약 복용법, 부작용을 포스팅합니다. 피임이나 생리 주기조절 등으로 피임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구피임약은 21정입니다.생리를 시작한 당일부터 매일 1알씩 21일(3주간)복용을 한 후에 1주간 휴약기를 가지면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면 피임 효과가 좋습니다. 여행이나 수영장을 갈때 생리를 하면 불편해서 생리를 미루기 위해 복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생리 예정일 최소 일주일  전부터 하루에 한 알씩 원하는 날까지 연속해서 복용해야 하고, 피임효과와 단순 주기 조절을 원한다면 연장을 원하는기간의 한달 전에 복용을 해야합니다.

 

.

 

.
 
 
 

 

저는 갑작스럽게 여행때문에 생리일 3일전에 복용을 했는데요 늦게 복용을 해서 라이너를 할 정도의 양이 나왔었던 기억이있습니다. 일주일전부터는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미루기가 끝이 난 후에 3일정도 있다가 생리가 다시 시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있다가 생리가 시작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도 생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병원을 가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는 두통,어지러움, 메스꺼움, 부정출혈입니다,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장시간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 복용했었는데 증상이 없었습니다.하지만 증상이 심하고 지속적이라면 복용을 중지하시고 의사, 약사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약으로 생리를 미루는 방법은 억지로 호르몬을 조절해서 만들어지는 부분이므로 몸에 좋지는 않은 방법이니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마세요
피임을 위해서 복용하시는 분들도 최대 2년을 넘지 않도록 하며 6개월가량휴식기를 가져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약 생리 미루기 방법과 복용법,부작용에 대해서 안내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