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보나링에이정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안내합니다. 보나링에이정은 일반 의약품이며 일반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할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보나링에이정의 외형은 흰색의 원형정제로 성분은 디멘히드리네트50mg 입니다. 멀미, 메니에르증후군, 수술 후 구역, 구토, 어지러움증 등을 완화에 좋습니다.
보나링에이정은 보통 성인 1회 50mg을 하루에 3~4회 입으로 경구투여합니다. 예방이 목적이라면 30분이나 한시간 전에 50~100mg을 투여하고, 하루 200mg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
 
 
 

이 약은 MAO저해제를 투여받고 있는 환자, 디페닐메탄계 약물에 과민증인 환자, 전립선비대 등 배뇨장애 환자 협우각형 녹내장 환자 간질 환자는 투여하면 안됩니다.

 

유의해야 할 사람은 소아 및 간질, 갑상선 기능 항진증, 급성 신염 환자 마취 시행 전 환자 (마취지연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1. 정신신경계: 졸음, 두통, 두중감(머리무거움),수족마비, 손가락진전(떨림), 어지러움, 시력 불선명 등의 시각장애, 불면, 지각이상
2. 과민증: 발진, 광과민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
3. 소화기계: 가슴쓰림, 위통
4. 비뇨기계: 배뇨 장애
5. 기타: 구갈,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졸음이 올수 있으므로 자동차 운전, 기계조작하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그리고 동물실험에서 기형발생이 보고되었습니다. 

 

보나링에이정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약인데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하시고 복용하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