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기초대사량 늘리는 법을 안내합니다.기초대사량이란 신체가 몸을 움직이고 유지하는데 사용되는 최소한의  에너지양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보다 똑같이 먹고 똑같은 에너지를 소모해도 살이 빠집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려면 첫번째로근육량을 늘려야 합니다.
근력운동을 많이 해야합니다.근육이 많은 사람이 아닌 사람보다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제 주위에도 하루에 3시간씩 운동을 하는 친구가 정말 많이 먹는데도 살은 찌지 않더라구요 운동선수들이 기초대사량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

 

.
 
 
 

 

 

두번째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한끼를 먹으면서 과식을 하거나 패스트푸드 음식,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균형있게 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운동을 하고 난 후에는 단백질을 잘 섭취하셔서 근육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시면 자연히 기초대사량을 늘릴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에 마셔야 할 수분에 못 미치는 양을 마시고 있습니다.
하루 2리터 이상은 마셔야 좋고, 억지로 한번에 마시지 말고 조금씩 자주 먹는것이 더욱좋습니다.


네번째는 족욕과 반신욕을 자주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족욕이나 반신욕을 하게되면 체온도 올라가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도 풀어주기 때문에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로는 커피가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과 니아신 성붕이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켜주는데에 효과적입니다.
물론 설탕이나 크림, 휘핑크림 등이 들어간 커피보다는 아메리카노를 드세요 

 

여섯번째로 실내온도를 낮추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우리 몸은 체온 유지를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시키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내온도는 18~22도가 적당한 편이고, 서늘한 듯한 날씨에서 운동을 하면 더 많은 에너지가 사용이 됩니다.
일곱번째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입니다. 잠을 충분히 자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에너지 소모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12~2시까지가 신진대사가 가장 원활한 시간대에 속하니 이 시간 전에 잠을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7~8시간 정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중요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법에 대해 안내했어요 잘먹고 잘자고 운동열심히하고 상식적인  내용인데  지키지가 어렵죠 운동은 근력운동을 열심히 해보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