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알비스정은 어떠한 약인지 효능과 부작용을 알려드릴께요  알비스정은 의사의 처방 없이는  구매하실 수 없는 약입니다.

 

 

 

성분은 라니티딘염산염 84mg, 수크랄페이트 300mg, 비스무트시트르산 염칼륨 100mg 입니

저장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합니다.알비스정은 위염,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역류성 식도염, 수술 후 궤양이 있을때에 복용하는 약입니다. 복용법은 보통 성인기준 식사와 무관하게 1회 2알 하루에 두번, 오전과 자기 전에 복용 합니다.

 

 

 

증상에 따라서 다릅니다. 위, 십이지장궤양 환자는 한번에 2알을 1일 2회, 혹은 한번에 네알을 1일 1회 취침전 투여합니다.
역류성식도염 환자는 8주동안 한번에 2알씩 1일 2회, 한번에 4알씩 취침 전에 1회 투여합니다.


중증일 경우에는 한번에 네알을 하루 4번 투여할 수 있습니다.중증질환의 경우 의사 지시에 따라 1일 라니티딘으로써 6g까지 부여할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인 경우에는 1회 2정을 1일 2회  투여합니다.

 

.

 

.
 
 
 


마취전 투약인 경우는 마취유도 2시간 전에 2정을 투여합니다. 수술 전야에도 1회 2정을 투여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알비스정의 부작용은 피부발진이나 두드러기,혈관신경부종, 발열이나 기관지 경련,혈관 부종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구역, 복통, 구토,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이럴때는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 상담을 받으세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먹지 안는것이 좋습니다. .

 

 

 

알비스정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