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계란이 상했는지 알아볼께요 계란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먹는데요 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쉽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계란은 가끔 오래됬을때는 상했는지 안상했는지 궁금합니다. 계란이 상했는지 알아보는 법을 포스팅합니다.

 

 

 

 

1. 계란 껍질 확인
계란 껍질 표면을 만지면 상한 계란은 미끌미끌합니다. 신선한 계란 껍질의 표면은 까끌까끌 합니다.

2. 흔들어보기
손에 쥐고 강하게 흔들어보세요 진 느낌이 있다면 상한 계란이고,덩어리 진 느낌은 소리가 난다면 상하기 직전입니다.

.

 

.
 
 
 


3. 소금물에 넣어보기
소금물에 계란이 뜨게 되면 상한겁니다.물에 소금을 2스푼정도 풀어주시고 계란을 넣어보세요 계란이 상하게 되면 부패하면서 껍질안에 기체가 생기게 되어 물에 뜨게 됩니다.

 

 

4. 계란 돌려보기
계란을 평평한 곳에놓고 돌려보세요 상한 계란은 잘 돌아가고, 신선한 계란은 잘 돌아가지 않습니다.

5. 깨뜨려서 확인
계란을 깨뜨려서 직접 상태를 확인할수 있어요 상한 계란은 노른자의 색이 탁하고 부패한 냄새가 납니다. 또는 노른자에 이쑤시개를 꽂았는데 꽂힌상태가 유지되지 않고 쓰러진다면 상한겁니다, 계란을 보관법은 계란의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둥근 부분은 위로가게 해서 보관 하세요 

 

계란의 둥근 부분에는 계란이 호흡하는 기실이라는 것이 있습니다.공기가 통하도록 기실을 위로 향하게 해야 더욱 신선하게보관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