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귓볼 몽우리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귓볼에 작은 몽우리가 잡히는데요 밖에 보이는 것이 아니고 안에서  만져지다 보니 더 신경 쓰입니다.

 

 

귓볼 몽우리의 정확한 명칭은 표피낭종입니다. 피지로 이루어진 내용물이 차는 양성 종양의 일종입니다.

이걸 짜거나 눌러서 빼내면 더 커지거나 감염 될수 있으니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원인은 피지가 잘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는건데요 아니면 귀걸이나 귀뚦음 및 기타 다른  이유로 피지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막히는 경우입니다.

 

 

 

귓볼 몽우리는 작았다가 커지기도 하고  커졌다가도 다시 작아지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귓볼 몽우리를 여드름처럼 짜면 안됩니다.오히려 자국이 남거나 감염이 될 수 있으니 하지 말아주세요 

 

.

 

.
 
 
 

.
최대한 손으로 만지면 안됩니다.귓볼 몽우리가 없어지지 않고 크기가 계속커지게 되면서 통증이 동반되고 점점 악화가 되면 병원을 방문해 보셔야 합니다.


병원에 가시면 소독해서 국소마취를 한 뒤 절개를 통해 피지낭종을 통째로 드러낸 다음 봉합하는 간단한 시술이 있습니다.
레이저로도 시술 할수가 있습니다. 귓볼 몽우리가 만져지면 손으로 만지지 말고 세수 하실 때 귓볼과 귀 뒤쪽의 청결을 조금 더 신경 쓰시면 좋습니다.

 

깨끗하게 물기를 제거하고 말려주며 위생관리에 더 신경을 쓰신다면 나아질 것입니다.이렇게 귓볼 몽우리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