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창틀 청소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집안 청소를 할때 청소하기 까다로운곳인데요 여기도 청소 안하면 신경 쓰이죠 이왕 청소하는거 구석 구석 다해야 합니다.

 

바로 창틀입니다.날씨가 맑을때에는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두는게 좋은데요 창틀에 먼지가 있다면 환기를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창틀에 찌든때는 닦아내기가 더 까다롭습니다. 곰팡이는 락스와 물을 1:3 비율로 섞어준 뒤에 물티슈를 담구었다가 물티슈를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올려두고 10분정도 방치한 뒤에 닦아내면 곰팡이가 제거됩니다.

 

.

 

.
 
 
 


 

 

락스로 해도 되는데 없다면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세요 다른 방법은 물티슈와 나무젓가락,구멍난 양말이 필요합니다.

나무젓가락으로 물티슈를 잡고 구석구석닦아주시면 됩니다.

물티슈로 닦으면 물기가 남아서 마른티슈나 마른걸레로 닦아도 되지만 구멍나서 신지 않는 양말로 물기를 제거하시고 버리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창틀에 신문지를 끼운 뒤 물을 뿌려준 뒤에 20~30분 정도 후에 신문지를 제거하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얼룩은 얼룩이 잘 제거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물과 세제를 섞어서 뿌려준 뒤에 작은 솔이나 칫솔로 문질러서 닦아주시면 됩니다.물기가 남으면 양말이나 마른 걸레로 닦아주세요 

 

이렇게 창틀 청소법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