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폐렴이 옮는지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의 미생물로 인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입니다.

폐렴 증상은 기침, 두통, 피로감, 가래등 증상이 있습니다.감기 증상과 비숫합니다.감기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고 고열과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면  폐렴을 의심해보세요 
폐렴은 전염성있습니다.어느정도의 영양체계와 면역력이 있다면 옮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대로 면역력이 약하거나 어린이나 노인분들에게는 전염될 확률이 높습니다.폐구균 폐렴은 전염이 되지 않지만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은 .감염됩니다.
폐에 염증이 생긴 원인이 바이러스인지 세균성인지, 마이코 플라즈마인지에 따라서  다릅니다. 마이코플라즈마폐렴은 전체 폐렴의 15~20%를 차지합니다.폐렴의 치료는 원인균에 따른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

 

.
 
 
 


합병증이 없거나 내성균에 의한 폐렴이 아니면 보통 2주간면 자가 치료가 됩니다.그러나 호홉이 불가능할 정도로 중증인 경우에는 중환자실에서 인공호흡기를 달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예방법은 충분한 수면과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나 폐렴에 좋은 음식도 자주드세요

젊고 건강하면 감기처럼 왔다가 지나가지만 어린아이나 연세가 있는분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어린아이, 노인 분들은 증상이 나타나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