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요즘 이사를 많이 하시는데요 이사를 하거나 어떤 일이 생겼을때 주소이전을 해야 하는일이 생깁니다. 아직 주소이전을 신청 못하신분들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못했다면 우편물을 받아볼수가 없습니다. 그럼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우체국>을 검색 하시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접속하세요 



위 이미지 처럼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 하시면 상단 메뉴중에 <우편> 메뉴를 클릭하세요 택배,해외배송 서비스도 있습니다.




우편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매뉴가 뜨는데요 왼쪽 <부가서비스> 에서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를 클릭하세요 



전입, 전출등 이유로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할때 신청하는 우편서비스입니다.



.


 전송 게시일부터 3개월간 1회에 한해 제공이 됩니다. 재공기간 후에는 반송이되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신청> 을 클릭하세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나 개인회원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기존 주소와 연락처는 입력되어 나옵니다. 새로운 주소와 서비스 개시일을 체크하시어 입력하시고 신청버튼을 누루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