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인사팀 업무에대해 포스팅을 합니다. 저도 인사팀에 근무중인데요 업무중에 4대보험이라는게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 법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의료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긍여에서 4대보험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원이 퇴사를 하게 되면 자격상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퇴사 후 15일이내 해야 하는데요 우편이나 팩스보다 편한 인터넷상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온라인인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처리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4대사화보험을 검색합니다. 그럼 하단에 4대사화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4대보험 상실신고 방법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위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메뉴가 여러개 있는데요 그중에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이디 로그인으로는 상실신고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로그인 하신후 메뉴에서 <자격상실>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처럼 자격상실 신고 창이 뜹니다. 사업장관리번호, 사업장 명칭이 자동으로 조회가 됩니다.
위 이미지는 퇴사한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여러명도 동시에 입력 할경우 플러스 마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가입자정보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등 자격상실 사유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상실신고가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4대보험 상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