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회사면접 1분자기소개 잘하는법 

 


 

저번에 면접 잘보는법에 대해 포스팅 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볼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1분 자기소개 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it기업 인사팀장으로 재직중인데요 수많은 면접을 보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봅니다.

 

 

 면접 잘보는법

 http://markseo.tistory.com/51

 

첫 면접에서는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하는데요

보통 너무 길거나 장황하게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면접관리 따분해 하고 관심을 안가질수가 있어요

그래서 간단히 1분 자기소개가 적당합니다.  자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면접관들도 종일 업무에 시달리다가 면접에 임한다는걸 명심하세요

스트레스 받은 사람도 있을거고 상사에게 깨지고 들어온 사람도 있을거고 당장 업무가 급한 면접관도 있습니다.

이런 면접관들에게는 장황하게 말하거나 길게하면 마이너스가 되겠죠?

 

 

 

 

 

 

여론기관 조사에서 취업준비생들은 면접 보다 서류전형에 비중을 더 키운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물론 서류가 붙어야지 면접을 볼수가 있죠 하지만 면접을 많이 보고 느낌이 있는 사람은 이길수가 없습니다.

자기의 첫인상을 결절하는 1분 자기소개 인데 성의없이 끝내 버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류전혀도 중요하지만 면접이 조금더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면접 볼때 가장 중요한건 자신감입니다.

 

 

 

 

 

서류가 합격해서 다같이 면접을 본다면 당신이 면접관이라면 어떤 사람을 합격 시키겠습니까?

아마 관심이 가고 기억에 남고 진실성이 느껴지는 사람을 초이스 할겁니다  1분 자기소개는 자신의 인상을 만들어 주는 겁니다.

그럼 면접관들의 질문이 많이오고 관심도 가질것입니다.

즉, 면접을 마치고 점수를 줄때 가장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야 한다는 겁니다.

 

 

 

 

 

 

요즘 취업준비중 이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가장 중요한건 첫인상과 자신감입니다.

회사 면접 1분 자기소개를 위해 1분동안 할 이야기를 정리해 봅니다.

너무 흔하거나 틀에 박힌 문구가 아닌 면접관들의 관심을 끌수 있는 문장을 만들어보세요 

스토리 텔링이라고도 할수가 있는데요 자신을 1분동안 어필하기 좋은 문장과 생각을 넣어야 합니다.

 

 

 

 

 

 

회사 면접 1분 자기소개에서는 자신의 지원동기를 포함해서 말해주는게 좋아요

지원동기와 과거부터 간략하게 자신의 힘들었던 경험이나 성공한경험을 넣어 깨달은점을 말하거나 

그런건 어떻게 해결햇다 라든가 면접관의 호기심을 발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족사항이나 학력은 이력서에 있으니 어필만 해주는게 좋습니다.

1분 자기소개를 만드실때 기,승,전,결을 잘 생각하시어 작성해보세요

처음에는 떨리지겠지만 익숙해 지면 슬슬 나오더라구요 저의 경험담입니다.

 

그럼 면접관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며 질문을 많이 받을수 있겠죠

첫 면접 자기소개는 너무 길게 하지 마세요 딱 1분정도가 좋습니다. 명심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