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식창고

반응형

이번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득을 증빙할수 있는 자료를 관공서나 금융기관들에게 제출할일이 생기는데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하는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할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을수 있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세무서, 2 인터넷발급 3, 무인발급기 

이중에서 가장 편한 방법인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홈텍스를 검색하세요 그럼 하단에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 같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이중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같이 민원증명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용시간, 이용절차에 대한 안내를 볼수가 있습니다. 옆에 메뉴에 민원증명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같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로그인인 필수이므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도 됩니다. 



로그인 하시면 위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만약 서민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을 위해 들어오신분은 다른메뉴로 가서 신청하라는 메세지입니다.



이제 신청화면인데요 가장 위에 인적사항이 나옵니다. 필수항목인 전화번호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하세요 



사용용도는 입찰.계약용, 관공서 제출용 등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에 제출처도 관공서, 거래처 자신에게 맞는 용도를 선택하세요 



가장아래 수령방법을 선택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그럼 위 이미지 처럼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넘어가고 신청한 민원을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조회를 하시려면 발급번호 를 클릭하면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수 없다면 프린터가 연결된 PC가 없는경우 무인인원발급기로도 가능합니다. 



위표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들입니다. 참고하시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인터넷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