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득인정액이 국가에서 정한 최저생계비의 일정수준 이하일경우 기초생활수급자로 인정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에 따라 증명서를 제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증명서는 방문해서 신청할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이용하면 무료로 쉽게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쉬우니까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세요 그럼 하단에 정부민원포털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들어가세요
접속하시면 위같은 메뉴들이 보입니다. <민원안내> <테마별민원>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테마별 민원 페이지에서 메뉴중에 <복지/장애인> 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이미지가 나오는데요 복지/장애인 아래에 나오는 메뉴중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세요
.
그럼 위처럼 안내페이지가 나옵니다. 신청은 인터넷, 방문, 우편을 통해서 가능하고 처리는 즉시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무료이고 신청자 자격은 해당자격자만됩니다.
그 하단에 보시면 접수 및 처리기관에 대한 안내와 제출서류에 안내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한다면 특별히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방문한다면 신분증을 지참하세요 그럼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민원24는 개인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고 사용하시면 나중에 또 접속할때 편리합니다.
그럼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하면 발급신청을 할수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성명, 생년월일은 입력이 자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아래 세대주 /수령방법/ 신청내용/발급부수 등 필수항목을 입력하신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그럼 나의 민원내역으로 넘어가고 거기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쉽고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